아민-기능화한 금속-유기골격에 의한 CO2 흡수에서 경쟁과 협력
- 전문가 제언
-
아릴아민과 같은 저-염기성 아민은 CO2의 화학흡착보다는 강한 물리흡착을 선호한다. 이는 이러한 아민그룹을 가진 기공성 화합물은 선택성의 균형에서 쉽게 가역적 흡착/탈착의 CO2포집을 가능하게 한다. 더 낮은 분압에서 높은 효율을 얻기 위해 이 물질은 강한 CO2결합 자리와 함께 합리적인 표면적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연구자는 아민-배열의 기공을 가지고 CO2흡착에서 높은 열을 보이는 아연 아미노트리아졸라토 MOF {Zn2(Atz)2(ox)}를 보고하였다. 그 이후 연구로 CO2결합자리는 결정학적으로 위치를 지정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자료는 CO2의 등온은 물론 결합자리의 위치와 전체 CO2결합 엔탈피 특정적 상호작용의 역할을 컴퓨터 모델링하는 예외적인 기회를 제공하였다.
더 좋은 저온 CO2흡착물질을 찾기 위해 기공성 고체 아민 기능화가 공통적인 전략이다. 그러나 CO2포집의 효율을 얻기 위해서 흡착자리와 기공구조 모두 최적화 되어야한다. 아민그룹의 과잉 뭉치화는 실제 CO2결합자리를 간섭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수준아민화가 바람직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 저자
- Ramanathan Vaidhyanathan, Simon S. Iremonger, George K. H. Shimizu, Peter G. Boyd, Saman Alavi, and Tom K. Woo
- 자료유형
- 연구단신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2
- 권(호)
- 51
- 잡지명
- Angewandte Chemie International Edition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1826~1829
- 분석자
- 김*원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