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에너지 지구정보 기반시설을 향해: 원격센서와 지구과학 응용 용량 구축
- 전문가 제언
-
○ 오늘날까지 구조적 수용 용량을 구축하는 원격탐사와 지구정보의 응용 분석의 진척은 재생에너지 결정을 지원하는 도메인에 쉽게 적용될 수 있는 몇 가지 묵혀두었던 해석적 기술을 찾아내고 있다. 이 연구의 주요한 평가는 정보가 재생에너지의 특성을 더 잘 반영하는 방법을 밝혀준다.
○ 이 정보 관리 모델의 개발과 응용에는 두 개의 일차적 제한사항이 있다. 첫째 제한사항은 데이터 품질, 특히 정밀도와 규모에 있어서의 질이다. 두 번째 제한사항은 일반적으로 재생에너지 결정의 지원, 구체적으로 지도화의 실행은 전형적으로 국제기구를 통하여 국가/지방 또는 국가 수준에서 집중되고 있다는 점이다.
○ 지식-기반 네트워크는 지구-정보 기반시설의 자본과 데이터 강도에 관련된 압력을 경감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재정적으로 해석 용량과 연구기관의 컴퓨터 네트워크 용량을 구축하기 위한 비용-분담 메커니즘을 통하여 촉진될 수 있으며 그 개념과 기술을 적용하게 될 것이다.
○ 어떤 경우이던지 GIS의 개선된 통합을 통한 분산된 정보 관리 및 원격탐사와 에너지 연구는 재생에너지 전환을 담당할 수 있는 구조적 용량을 가져오는 데 아주 중요하다.
○ 우리나라에서도 교육과학부, 환경부, 한국산업표준원, 한국지형정보산업협회 등 많은 기관이 재생에너지 지도화와 관련 업무를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에너지 빈국으로서 에너지활용의 극대화를 이루기 위하여 제도적으로 종합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 저자
- K. Calvert, J.M.Pearce , W.E.Mabee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에너지
- 연도
- 2013
- 권(호)
- 18
- 잡지명
- Renewable and Sustainable Energy Review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에너지
- 페이지
- 416~429
- 분석자
- 김*수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