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것에서 멸종까지: 조류 비행 이동체의 개체발생과 진화
- 전문가 제언
-
○ 진화에 의한 변화된 내용은 과도기적 형상으로 화석에 기록되어 남게 되어 생명의 역사를 이해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변환을 재구성하는 일은 절멸된 형태의 기능적 속성(functional attribute)을 해석하는 일이 필요하게 된다.
○ 이러한 재구성은 현존하는 생물체 내에 유사한 특성이 어떻게 기능을 하고 있는가를 탐색함으로서 이해를 도와 줄 수 있기도 한다. 그러나 절멸된 생물과 현존 생물의 비교는 때로는 어려움에 처하기도 하는데 현존하는 생물의 성체(extant adult)가 화석 물질과는 상당히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 본 검토는 현존 조류(extant bird)에서의 출생 후의 발육과정(postnatal developmental transition)이 수각용 공룡(therapod dinosaur)에서의 진화적 변환에 대해서 어떻게 풍부하고도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는가를 보여주고 있다.
○ 새끼가 절멸과 현존의 비교의 초점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그룹에서 발육되고 있는 새끼에서 중간적 형상, 기능적 행동적 단계를 통해서 진화에 의한 변화와 해부학적으로 그리고 개념적으로 유사한 점들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 발육에서 나타나고 있는 과도기적 형상들을 탐색하게 되면 오랜 동안 풀리지 않았던 진화의 문제들에 대한 관찰 가능하고도 생태학적으로 연관되는 해답(observable, ecologically relevant answer)을 찾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 저자
- Ashley M. Heers and Kenneth P. Dial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기초과학
- 연도
- 2012
- 권(호)
- 27(5)
- 잡지명
- Trends in Ecology & Evolution
- 과학기술
표준분류 - 기초과학
- 페이지
- 296~305
- 분석자
- 김*석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