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보강 중공식 경량 플라스틱 항공화물 팔레트의 제조기술
- 전문가 제언
-
○ 항공화물에 이용되는 팔레트는 대부분 알루미늄으로 제조된 팔레트를 사용하고 있으나, 알루미늄 팔레트는 무거운 화물중량을 지지할 수 있는 높은 지지강도를 갖고 있는 장점은 있으나 높아지는 유류비 부담으로 인해 보다 가벼운 플라스틱 소재를 전면적 또는 부분적으로 활용하는 항공화물 팔레트의 개발과 이용이 확대되고 있다. 플라스틱 소재를 전면적으로 활용하는 경우 알루미늄 소재에 비해 낮은 강성과 내구성을 보강하는 플라스틱 팔레트의 제조기술이 필요하다.
○ 본 발명은 최대 적재하중은 육상이나 해상 수송과 달리 0.1~0.5톤 수준이나 설계 지지하중은 2톤 이상의 화물도 지지할 수 있도록 강성과 내구성이 있는 플라스틱으로 제조된 항공화물 팔레트를 제조하면서, 경량화를 위해 상부의 화물 적재면과 하부 지지대를 각각 80%까지 내부에 빈 공간이 있는 중공식으로 제조하고 강도 보강을 위해 측면에 보강재를 부착시켜 항공화물 팔레트의 기본 특성인 형상 안전성, 강성, 수명, 내구성을 모두 갖추면서도 중량은 경량화를 시킨 강도 보강 중공식 플라스틱 항공화물 팔레트 제조기술이다.
○ 본 발명으로 제조한 항공화물 팔레트는 항공화물에서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가벼운 중량과 함께 측면에 강도 보강재를 부착시켜 팔레트의 화물 적재 하중용량을 높이고 또한 내구성을 향상시켜 경제적이다. 또한 항공화물 수송의 특성으로 적재화물을 팔레트에 고정시키기 위한 적재화물 고정 장치가 있어 화물 적재준비 작업시간도 줄일 수 있어 편리하다.
○ 항공화물용 플라스틱 팔레트는 국내에서도 폴리에틸렌이나 폴리프로필렌, PVC 등의 소재를 사출성형하거나 또는 EPS를 압축해 제조하는 등 유류비 절감을 위해 팔레트 제조사는 물론 항공사에서도 지속적으로 강도와 내구성을 높이면서 중량을 감소시키는 소재와 설계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본 발명의 중공식 적재면과 지지대로 중량을 줄이면서 측면 보강재를 이용한 강도 보강에 추가해 별도로 적재 화물의 하중을 분산시키면서 강도를 보강하는 중공 내부 설계와 중공내부 충전소재와 충전방식의 기술개발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할 수 있다.
- 저자
- Airconpal B.V.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재료
- 연도
- 2012
- 권(호)
- WO20120023849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재료
- 페이지
- ~24
- 분석자
- 민*일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