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공장 저압 주조라인의 알루미늄실린더 헤드 생산량 향상
- 전문가 제언
-
○ 일본의 Yamaha 발동기(주)라는 회사에서 인도에 해외거점공장을 갖고 저압주조법에 의한 알루미늄실린더 헤드 생산에 있어서 생산량 향상을 위하여 현장기술 개선사례를 발표한 보고서이다.
○ 일본 Yamaha발동기(주)에서 인도에 저압주조공장을 설립하여 2008년 7월부터 가동을 개시하여 산발적인 지원을 하였으나 직장체질의 유지관리에 충분한 지원을 못하여 인적자원부족, 공구류부족 등으로 인하여 작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여 생산량을 정상적으로 생산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어프로치마스트」와 문제해결/과제달성 단계를 전개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킨 사례이다.
○ 종래 단기간의 지도를 일본 내의 저압주조공장에서 저압주조생산?금형보전?설비보전의 각 부서별 담당자를 선발하여 전문팀을 구성하여 장기간 인도 현지에서 지도함으로써 생산성 향상 효과를 나타내었다.
○ 문제해결/과제달성의 활동내용으로는 제1단계. 제2단계, 제3단계로 구분하여 지도함으로써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었으며 향후 생산활동을 유지하기 위하여 활동내용의 표준화 및 문서화를 수행하였다.
○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저압주조법에 의한 자동차 부품을 비롯한 여러 산업의 부품소재로 알루미늄주물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체에서도 생산량 향상을 위한 활동에 있어서 참고가 될 수 있는 좋은 정보라고 생각한다.
○ 더욱이 해외거점을 갖고 있는 많은 국내 기업체에서도 이러한 생산현장 기술개선 활동을 참고로 하여 생산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의 확립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한다.
- 저자
- K. Matsumodo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재료
- 연도
- 2012
- 권(호)
- 84(5)
- 잡지명
- 鑄造工學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재료
- 페이지
- 272~276
- 분석자
- 최*옥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