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에서 클라우드 제조까지
- 전문가 제언
-
○ 클라우드 컴퓨팅은 정보가 인터넷 상의 서버에 영구적으로 저장되고, 데스크톱, 태블릿컴퓨터, 노트북, 넷북, 스마트폰 등의 IT 기기와 같은 클라이언트에는 일시적으로 보관되는 컴퓨터 환경을 뜻한다. 즉 이용자의 모든 정보를 인터넷 상의 서버에 저장하고, 이 정보를 각종 IT 기기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개념이다.
○ 구름(cloud)과 같이 무형의 형태로 존재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의 컴퓨팅 자원을 자신이 필요한 만큼 빌려 쓰고 이에 대한 사용 요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컴퓨팅 서비스로, 서로 다른 물리적인 위치에 존재하는 컴퓨팅 자원을 가상화 기술로 통합해 제공하는 기술이 클라우드 컴퓨팅이며, 인터넷을 이용한 IT 자원의 주문형 아웃소싱 서비스라고 정의되기도 한다.
○ 클라우드 제조는 기존의 발전적 제조 모델(ASP, AM, NM, MGrid)로부터 진화한 컴퓨팅과 서비스 지향적 제조 모델과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 인터넷 (IoT), 가상화 그리고 서비스 지향적 기술과 개선된 컴퓨팅 기술의 지원을 받는 기업 정보기술이다.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지면서 소통이라는 이슈는 점차 발전양상을 보이고 있다. 또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이러한 소통의 장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국한된 것이 아닌, 사물 간의 영역으로도 개념이 확장되고 있다. 이와 같은 큰 줄기의 기술적 트렌드를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이라고 한다.
○ 오늘날의 많은 제조자들은 그들의 전체적 대상에게 IT 인프라를 세계의 넓은 영역으로 확장하는 것이 레거시 정보 통신 시스템으로 일하여야 하여 때문에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는 제조자가 이러한 제한을 극복하고 그들이 세계의 어떤 지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게 할 수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제조, 사물 인터넷 등 우리에게 깊숙하게 다가오는 새로운 분야의 기술에 대해 보다 깊은 연구가 필요하다.
- 저자
- Xun Xu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2
- 권(호)
- 28
- 잡지명
- Robotics and Computer-Integrated Manufacturing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75~86
- 분석자
- 심*보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