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기기의 디지털 미디어 공유기술
- 전문가 제언
-
○ 이 기술의 핵심은 여러 사용자가 사진/동영상과 같은 미디어 자료를 제각기 공유 웹사이트에 올리더라도, 그 자료들을 항목별 또는 이벤트별로 자동으로 분류하고 저장해서 그 정리된 미디어 자료들을 친구, 동료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Personal Computer)와 같은 휴대용 모바일 기기들에는 기본적으로 디지털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들은 수시로 디지털 이미지를 만들어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이 기술은 이런 디지털 이미지를 다른 사람들과 빠르고, 쉽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용화의 가치가 있다고 본다.
○ 현재 ‘네이버 포토갤러리’, ‘이미지공유닷컴’, ‘야후 flickr’ 와 같은 이미지 공유 사이트들이 많이 서비스 되고 있다. 이와 같이 불특정 다수의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에서 이 기술을 활용하면 이미지들이 자동으로 분류/저장 되기 때문에 관리자는 시스템 운용이 쉽고,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이 쉬워질 것이다.
○ 이 기술의 단점은 개인의 디지털 미디어 자료들이 웹서버에 올려져있기 때문에 허가받지 않은 사람들에게 노출 될 위험이 있다는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 자료에는 이미지 자료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 정보도 메타데이터 형태로 같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웹서버의 효율적 접근 제한 방법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 이 기술의 회피 설계를 위해서는 디지털 미디어 자료에 음성 데이터를 메타데이터로 삽입시키고 추출할 수 있는 방법, 디지털 미디어 자료의 보안 단계를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 자료를 N 스크린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 저자
- GOOGLD INC.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2
- 권(호)
- WO20120015919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56
- 분석자
- 이*신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