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말레이시아의 태양에너지 전망

전문가 제언
○ 2050년까지 전 세계 에너지의 30%를 태양광 에너지가 공급하여 전 세계 자동차 산업보다 더 큰 산업을 창조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은 또 2100년 전력 수요의 64%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 2015년까지 말레시아의 전기 예상 잠재력은 각각, 바이오메스 330MW, 바이오가스 100MW, 소수력 290MW과 고체폐기물 200MW이다. 2015년까지 태양광 PV는 누적 용량 55MW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고정가격 수매제도(Feed in Tariff)는 RE 전기의 kWh에 대해 고정 가격으로 전기회사가 수매하는 제도이다. FiT는 투자로 전기 수출을 촉진시키며 따라서 PV 시스템은 이익이 되는 사업의 기회가 된다.

○ 말레이시아는 에너지 계획에서 경제개발 확장과 동시에 세계 트랜드를 향한 국가 에너지 정책을 연결시키면서 현재까지 역동적으로 활동하여 왔다.

○ 말레이시아는 RE의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태양에너지는 태양으로부터의 무료 에너지이며 무제한이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의 실현과 녹색 기술은 다른 RE에 비교하여 태양에너지를 선구자가 되게 할 것이다.

○ 3차 산업 매스터 계획(IMP3)은 2020년까지 다음 성장 분야로서 태양에너지를 꼽고 있으므로 태양광 PV와 기술은 탄력을 얻어 크게 발전할 것이다.
저자
Shing Chyi Chua, Tick Hui Oh
자료유형
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에너지
연도
2012
권(호)
16
잡지명
Renewable and Sustainable Energy Reviews
과학기술
표준분류
에너지
페이지
564~574
분석자
김*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