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널부(도관)를 가진 풍력터빈
- 전문가 제언
-
○ 이 특허기술은 바람 유입 시 벤투리형 퍼널부를 고안하여 풍력터빈의 발전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것이다.
○ 이 방식은 입구부, 출구부와 중간부를 가지며 장치의 길이방향 축선을 따라 연장되는 퍼널부와 중간부에 설치된 축과 블레이드를 가진 터빈, 퍼널의 입구부가 디플렉터에 의해 분할되어 상하부 서브터널을 구성할 수 있고, 회전하면서 지지되는 프레임, 회전축선에 중심 잡힌 원형의 평면 형태를 갖는 중간 퍼널부의 상하부 내벽으로 구성된 풍력터빈 퍼널 장치이다.
○ 바람은 메인 디플렉터에 의해 가속되고 사이드패널에서 오는 터널링과 편향 풍에 의해 후방에서 압력차의 발생을 크게 하여 효율을 증진시킨다. 이것을 적용하여 공기흡입 송풍관을 이용한 풍력터빈에 대한 특허가 다수 제시되어 있다.
○ 이 발명은 기존의 디자인에 비해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 회전터빈이 느린 속도로 회전하고 퍼널부 내부에 배치되기 때문에, 작동 시 많은 방음장치(quieter)와 방진 및 방충장치를 갖게 된다. 경제적인 구조를 갖추어야 하므로 간단한 설계가능 구조와,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형 크기로 구축해야 한다. 따라서 상세한 디자인 또는 실질적인 실시 예(베어링이 적고, 시트 금속을 사용)는 기계적 신뢰성의 증가라는 측면과 효율적인 디자인을 통해 유지보수의 편리성과 내구성을 고려하고 있어야 한다.
○ 설치 및 작동되는 장소로는 야외, 언덕 상부, 산 정상, 언덕 및 산의 중턱, 빌딩의 옥상, 빌딩 사이, 선박, 연안 오일 굴착장치, 수면상의 플랫폼, 저수탑이나 이에 인접한 유틸리티 라인 구조물, 유틸리티 플랜트 구조물의 상부, 댐의 상부 또는 측면, 다리 위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순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인해 구조적 안정과 재료의 소모가 적고 설치장소에 따라 확장성이 제공되기 때문 국내에서도 이에 대한 연구개발과 응용노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 저자
- SAUNDERS, Barney,D.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밀기계
- 연도
- 2011
- 권(호)
- WO20110159618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밀기계
- 페이지
- ~21
- 분석자
- 이*진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