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 및 비식용 용도를 위한 독성제거 ARGEMONE 오일
- 전문가 제언
-
○ 이 특허는 Argemone 오일에서 독성을 제거하고 정화하여 원래 비식용유를 식용유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또한 이 정화한 오일을 에스테르교환반응을 하지 않으면서 그대로 바이오디젤로 사용하는 방안에 관한 발명이다.
○ 이 발명의 목적은 독성을 포함하는 Argemone 오일을 해독하고 깨끗이 하는 것과 관련된다. 이 특허는 더욱이 Argemone 오일의 독성을 제거하여 식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향상되고 경제적으로 실용적인 방법을 도모 하고, 또한 높은 효율로 바이오디젤로 사용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 Argemone 오일의 알칼로이드 및 고무질을 제거하기 위해 methanolic H3PO4 용액으로 처리한다. 처리한 탈고무질 오일을 가성소다 용액으로 다시 처리하여 알칼로이드를 포함하지 않는 해독된 Argemone 오일을 얻는다. 이 해독된 Argemone 오일은 식용유로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에스테르교환반응을 하지 않고 바이오디젤로 사용할 수 있다. 고품질의 바이오디젤이 요하는 경우, 에스테르교환반응을 통해 달성할 수 있다.
○ 이 특허가 청구하는 것은 Argemone 오일을 에스테르반응을 하지 않고 독성을 제거하고 정화하여 식용유로 사용한다. 또한 바이오디젤로서 비식용유로도 사용한다. 제독 및 정화 공정은 크게 두 단계로 이루어지며, methanolic 오르토인산 용액으로 Argemone 오일의 탈고무질 처리공정을 거친 후에 액체 NaOH 용액으로 처리하여 탈고무질 오일의 독성을 제거하여 알칼로이드가 포함되지 않는 해독된 Argemone 오일 얻는다.
○ Argemone식물의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은 독성을 포함하는데, 경제성 있는 방법으로 독성을 제거하고 정화하여 식용유로 사용할 수 있는 이 방법은 식용유의 수요가 급증하는 세계적인 추세에서 매우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생각한다. 또한 이 오일은 바이오디젤로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유용성이 크다. 그러나 Argemone 식물은 멕시코 및 미국, 인도, 에티오피아에서 자라는 식물로 국내에서 이 오일을 생산하는 것은 어려우나, 오일의 고무질 및 독성 제거 기술 확보는 필요하다.
- 저자
- Das, Prenananda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에너지
- 연도
- 2011
- 권(호)
- WO20110145101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에너지
- 페이지
- ~20
- 분석자
- 김*동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