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기기의 확장 자판 인터페이스 기술
- 전문가 제언
-
○ 이 기술의 핵심은 터치스크린을 갖고 있는 모바일 기기에서 기본 자판에 없는 문자를 입력하기 위하여 다른 자판(확장 자판)이 필요한 경우, 터치스크린 위에서 손가락의 움직임만으로 기본 자판과 겹치지 않는 위치에 확장 자판을 쉽고 편리하게 활성화 시키고 원하는 문자나 기호를 사용자가 빠르게 입력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 최신 모바일 기기들은 문자 입력을 위하여 음성 인식 기능, 패턴 인식 기능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문자 입력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판입력 방식은 여전히 문자 입력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는 기본 방식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 현재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용 자판은 거의 모두가 터치스크린 자판을 사용하며, 최근 노트북 분야에서도 물리적 자판을 없애고 그 자리에 터치스크린을 실장하여 터치스크린 자판을 제공하는 제품도 나오고 있다.
○ 터치스크린 자판의 가장 큰 단점은 자판위에 배열되어 있는 각키의 경계를 알 수 없어 자판을 보지 않고 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물리적 자판을 사용할 때 손가락이 느끼는 감각을 터치스크린 자판에서도 느끼게 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이 기술의 회피설계를 위해서는 모바일 기기 내에 있는 각종 센서들을 활용하여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확장 자판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음성 또는 흔드는 동작 등으로 확장 자판이 나올 수 있게 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최적의 자판이 선택되고,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특수 문자들로만 배열된 “맞춤 확장 자판”을 쉽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도 필요하다.
- 저자
- GOOGLE INC.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1
- 권(호)
- WO20110130529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30
- 분석자
- 이*신
- 분석물
-
이미지변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