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구매자들의 사회적 행동
- 전문가 제언
-
○ 사회적이거나 쾌락적인 기술사용을 탐구할 필요가 있으며 연구의 또 다른 범주는 소비자에 의한 융합제품들의 채택과 유용성에 대한 것이다.
○ 사회적 인자로서의 공리주의는 높은 쾌락과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과학 기술적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조사하여 평가하는 것은 중요한 기술 사회적 행동이다. 이러한 기술 사회적 사용자인 소비자 그룹은 브랜드와 높은 쾌락주의에 대하여 높고 강한 애착 가지고 있다.
○ 2초에 1대 꼴로 팔리고 있는 삼성전자의 전략적 스마트폰 “갤럭시S 2”의 초반 돌풍에 Apple을 비롯한 국내외 경쟁업체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모토로라는 조만간 국내 점포수 1위인 토종 커피 브랜드 “카페베네”와 손을 잡고 대대적인 “아트릭스” 체험 마케팅에 들어간다.
○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 빅”을 선보인 LG전자도 iPhoe, 갤럭시S 2 등과의 일전이 불가피하다. 앞서 출시된 세계 최초 듀얼코어 프로세서 탑재 “옵티머스 2X”가 누적 30만대 판매라는 기록을 세웠지만 이는 삼성의 “갤럭시S 2” 출시 전 성적표다. 이에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 빅”의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경쟁력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 애플은 지난해 4월 iPod를 발매해 년말 까지 1,000만대를 팔았다고 발표했다. iPhone4도 발매 초기에 발생한 안테나게이트에도 불구하고 공급이 딸릴 만큼 인기를 끌었다. 이는 애플사의 브랜드를 선호하는 확실한 브랜드 매니아들의 애착이 큰 몫을 차지했다. 많은 폰 메이커, PC메이커들이 안드로이드 폰,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내놓고 애플을 공격하고 있다. 2011년 1월 초 열린 CES 2011 전시회에서 모토롤라는 에이트릭스4G, HTC는 선더볼트를 선보였고, 삼성은 갤럭시S 후속편을 내놓는 등 거친 공세를 계속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사들의 공세에 iPhone 메니아들의 브랜드에 대한 애착과 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과 연구가 필요하다.
- 저자
- Emilio J.M. Arruda-Filho, Julianne A. Cabusas, Nikhilesh Dholakia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0
- 권(호)
- 30
- 잡지명
-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475~480
- 분석자
- 심*보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