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복합체 열전전환소재와 생성방법
- 전문가 제언
-
○ 나노-복합체 열전전환소재를 생성하는 방법은 열전전환소재를 포함하는 첫째원소들의 중복성의 염들과 첫째원소들의 redox전위들 보다 더욱 낮은 redox전위를 가진 둘째원소의 염을 포함하는 용액제조를 포함한다. 첫째원소들이 침전되고 그것에 의해 열전전환소재로 만들어진 매트릭스-전구체를 생성한다. 그 용액에 환원제를 첨가하여 그 매트릭스-전구체에 둘째원소를 침전시킨다.
○ 그 용액에 환원제를 더욱더 첨가하여 첫째원소들과 둘째원소를 포함하는 슬러리를 생성한다. 첫째원소들의 중복 성을 합금화하여 그것에 의해 열전전환소재로 만들어진 매트릭스를 생성하고, 둘째 원소를 포함하는 나노-크기인 포논-산란입자들을 생성하는데, 그 입자들은 슬러리를 여과 세척하고 다음에 열처리하여 매트릭스에 분산된다.
○ 나노-크기인 포논-산란입자들이 열전전환소재로 만들어진 매트릭스에 분산된 나노-복합체 열전전환소재를 생성하는 방법과 그 방법을 사용하여 생성된 나노-복합체 열전전환소재에 관련된다. 열전전환소재는 Seebeck효과에 기초하여 열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직접 전환하는 에너지소재이다.
○ 열전전환소재를 사용하는 열전발전소자는 종래의 전력발전기법들에 비교해서 많은 장점들을 갖는다. 열전발전소자는 단순한 구조를 가지며 강하고 고도의 내구력이 있다. 열전발전소자는 이동할 수 있는 멤버를 갖지 않고, 고도로 신뢰성이 있고, 긴 수명을 가지며, 잡음을 일으키지 않고, 오염을 일으키지 않으며, 저온 폐기 열을 사용할 수 있다.
○ 나노-복합체열전전환소재는 많은 장점들과 광대한 분야들에서 실제적사용이 기대되지만 한국에서는 이러한 소재생성에 대한 연구개발이 수행된바 없다. 열전전환소재가 석유화학산업, 야금학 및 전력산업에서 폐기 열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위성, 국방, 건축, 지질의 관찰, 일기관측, 의료보호, 위생, 마이크로전자공학 등의 방대한 분야의 활용 성을 전망할 때 도전의 기회를 앞당겨야 한다고 믿는다.
- 저자
- TOYOTA JIDOSHA KABUSHIKI KAISHA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0
- 권(호)
- WO20100146459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30
- 분석자
- 여*현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