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의 세제투입 장치
- 전문가 제언
-
○ 전자동 세탁기가 세제 투입에는 아직도 불편함을 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즉 세탁을 하기 전에 사용자는 자신이 세탁하려는 세탁물의 양이나 종류에 맞춰서 매번 세탁 시마다 세제를 세제통에 채워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 대용량의 세제통을 탑재시키고 이송기어 등을 통해 세제통에 있는 세제를 저수조로 이송시키는 방식 등이 개발되어 출시한 바도 있으나, 많은 양의 세제를 세제통 속에 넣어두면 처음에는 잘 작동되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세제가 세탁기 사용 시에 발생하는 수분이나 수증기가 세제 내로 침투해서 고형화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고 이렇게 고형화된 세제는 이송기어(feed gear)의 작동을 불가능하게 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 이 발명에서도 액체 세제의 경우라면 가능하겠지만 분말 세제에서는 케이크(cake)화 현상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 비록 실링 구조를 갖고 있다고 해도 어차피 세제의 입출구는 필요에 따라 개방될 수밖에 없고 그 짧은 기간에도 얼마든지 수증기의 유입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일단 유입된 수증기는 분말 세제를 고형화 시켜 세제의 유입구 또는 방출구를 막게 되어 투입 장치는 작동불량을 초래한다.
○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세제 업체와 세탁기 제조업체의 공동 노력이 선행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세제 업체는 분말이 아닌 고형 비누 형태의 세제를 물에 잘 용해되도록 개발하여 보급하고 세탁기 제조업체는 이렇게 고형화된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의 공동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 저자
- Eltek Spa; Cerruti Daniele; Gadini Costanzo,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밀기계
- 연도
- 2010
- 권(호)
- WO20100013124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밀기계
- 페이지
- ~46
- 분석자
- 임*생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