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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자동차 타이어용 트레드

전문가 제언
○ 타이어에서 트레드고무조성물에 내마모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카본블랙을 배합하고 있는데 여기에 다시 실리카충전제를 배합하면 웨트스키드저항이 증가함에 따라 웨트그립성능이 향상됨과 함께 구름저항이 감소되어 발열성 및 연비성이 향상된다.

○ 연비성능과 웨트그립성능 등의 상반된 성능을 향상시킨다는 점에서 실리카 등의 무기충전제를 배합하고 있으나 카본블랙에 비하여 보강효과가 적고 카본블랙보다도 내마모성이 저하하는 결점이 있다.

○ 실리카를 배합한 고무조성물은 미가황 상태에서의 작업성이 나쁘고, 고무조성물의 파단강도 및 내마모성을 크게 저하시킨다.

○ 타이어 트레드고무조성물에 대한 최근 특허출원을 보면 BRIDGESTONE CORP 출원의 「내마모성을 유지하며 낮은 구름저항성을 가진 타이어트레드」(WO2010137143, 2010-12-02); MICHELIN SOC TECH출원의 「용액중합 스티렌-부타디엔고무와 실리카를 포함하는 대형타이어트레드고무조성물」(WO2010126500, 2010-11-04) 등이 있다.

○ 본 발명의 대형타이어 트레드고무조성물은 카본블랙이나 기타 보강충전제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에 고함량의 실리카와 유황함유 오가노실리콘화합물을 사용하여 우수한 물리적 특성을 제공한다.

○ 고무조성물은 유리유황과 설펜아미드 촉진제를 포함하는 유황가황시스템으로 가황하여 카본블랙을 사용하여 보강된 대형타이어트레드보다 더 우수한 마모특성을 가진 대형타이어트레드를 제공한다.

○ 본 발명은 종래의 대형타이어고무조성물에 비하여 제조원가가 낮고 공해문제를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버스, 트럭 및 건설용 중장비 타이어 등 국내 대형타이어의 제조에 효과적으로 이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자
SOCIETE DE TECHNOLOGIE MICHELIN&#59; MICHELIN RECHERCHE ET TECHNIQUE,
자료유형
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화학·화공
연도
2010
권(호)
WO20100126500
잡지명
PCT특허
과학기술
표준분류
화학·화공
페이지
~20
분석자
성*태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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