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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 풍력터빈 원통형 기초에 비선형 무작위 파도의 솟구침

전문가 제언
○ 비선형 무작위 파도에서 풍력터빈을 위한 원통형 기초에 파도 솟구침 높이 추정을 위한 실제적 방법이 제시되었다. 이 접근법은 기본적 조화 파동이 고정 가우스 좁은 밴드 무작위 프로세스라는 가정에 의한 속도정체 헤드이론과 Stokes의 2차 파 이론에 근거한다. De Vos 등이 측정했고 예측한 일부 최고 파도 솟구침 결과가 측정값과 일치했다.

○ 덴마크의 Horns Reef 1 풍력터빈 단지를 설계할 때 수직파도 솟구침 현상은 산업체에 잘 알려지지 않아서 그 설계에 충분히 고려되지 못 했다. 그 결과 플랫폼에 손상이 발견되었다. 이것이 여러 현장에서 발생하였고 플랫폼 하중을 위한 설계도구가 부족함을 말해 주었다.

○ 정확한 설계절차가 속도헤드의 경험계수를 포함하여 파도운동학과 속도정체 헤드이론을 위한 흐름함수 이론에 근거해서 확립되었다. 이 방법이 다른 연구자들의 데이터와 비교 평가되었으며 신뢰성이 있고 정확함을 보여주었다. 충격파의 솟구침 측정은 정확히 측정하기가 어렵고 육안관측은 이들 경우의 측정이 실제 솟구침 수준을 과소평가해서 다른 경험계수가 필요한 것을 보여 주었다.

○ 실험적 솟구침 계수가 낮은 가파름을 갖는 파도가 가장 높게 솟구친다. 긴 파도에서 약간 높은 꼭대기 속도의 매개변수가 파도 솟구침의 높이에 상당히 중요한 영향을 준다. 정상 및 비정상적인 파도에서 원통파일 지름에 대한 수심의 비(D/h)와 파도높이에 대한 수심의 비(H/h)의 파도 솟구침 높이 계수에 대한 영향은 적었다.
저자
Dag myrhaug et., al.
자료유형
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에너지
연도
2010
권(호)
57
잡지명
Coastal Engineering
과학기술
표준분류
에너지
페이지
567~574
분석자
신*순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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