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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물의 보안수준 강화기법

전문가 제언
○ 가짜명품 세칭 짝퉁 시장의 규모는 추정조차 불가능하다는 것이 유통업계의 판단이다. 짝퉁은 종류와 수량도 다양할 뿐 아니라, 유통도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은밀히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2008년도 짝퉁 제품의 밀수출입은 2,492억 원에 달한다.

○ 국내 모 백화점에서 개최된 유명 상품의 진품과 위조품을 비교하는 전시회에서 핸드백, 지갑, 스카프 등 다양한 진짜와 가짜 상품이 나란히 전시됐지만, 관람객은 물론 명품브랜드 관계자들조차 구분하지 못해 당황스러워하는 사례가 보도되었다. 이러한 사례에서 유명 상품의 진위 여부를 일반 소비자가 손쉽게 판별할 수 있는 기술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 이 발명은 유명상품의 위조방지 뿐만 아니라, 지폐, 증명서, 공문서 등의 위조를 방지하는 인쇄물의 보안 수준을 강화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기법은 구현과 시장에서의 활용이 용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 발명은 인쇄 작업 가변성과 관련된 기록사항 결정 기법과 물리적 보안 데이터 스트림 생성 기법 및 그러한 스트림들을 저장되는 데이터를 설정하는 것과 대응하는 기법을 핵심 특허 사항으로 주장한다.

○ 이 발명과 유사한 기술을 연구하는 국내 업체는 현재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발명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공개키 암호 기술은 이미 국내에서는 보편적 기술로 인식되고 있으며, 따라서 국내 보안업체 또는 인쇄 업체들도 이와 유사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유명 제품의 진위 여부 판정 기술의 시장성에 비추어 국내 대기업 등 명품 제조업체들과 보안업체들이 협력하여, 이러한 기술 개발을 추진할 것을 권고한다.
저자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자료유형
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10
권(호)
WO20100047687
잡지명
PCT특허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21
분석자
남*현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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