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생물자원 처리를 위하여 배관망을 통해 합성가스를 수송하는 소형분배가스화 유닛

전문가 제언
○ 이 발명은 일반적으로 생물자원 처리를 위한 시스템과 관련된다. 특히 생물자원 가스화를 위한 소형분배가스화 유닛의 사용과 생산된 합성가스는 배관망을 통하여 수송하는 내용과도 관련된다. 다양한 이유로 최근 바이오연료 생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집중되고 있다. 바이오연료는 재생 가능하고 연소 시 덜 배출된다. 바이오연료의 첫 번째 세대 공급 원료는 설탕, 전분, 야채 유 및 동물 지방을 포함했다. 바이오연료의 두 번째 세대 또는 다음 세대의 공급 원료는 근본적으로 비식용 농작물과 스위치그라스, 농업폐기물과 산림잔류물 등이다.

○ 바이오연료의 수요 증가에 맞추기 위하여 다음 세대의 바이오연료를 제조하기 위한 기술이 연구되어 왔다. 이 도전에 대한 한 가지 해법은 공정의 생물자원을 액체 바이오오일로 전환하는 열분해기술의 사용이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은 생물자원을 바이오오일로 전환하기 위하여 소형, 분배형 및 이동형 열분해 유닛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 바이오오일의 산성 때문에 열분해 유닛의 바이오오일은 기존의 기본설비를 손상시키므로 배관 수송이 적합하지 않다. 또한 저온에서의 유동성은 높은 점도 때문에 아직은 문제가 야기된다.

○ 합성가스는 공기보다 가볍기 때문에 누출되면 확산될 가능성이 있다. 더욱이 이산화탄소는 부분적인 가열/자연발화의 문제가 생긴다. 가스화의 위치에서 WGS 반응을 실행하는 데 대한 대안으로서는 합성가스의 불순물 또는 수분을 제거한 다음에 배관망을 통하여 수송하는 방법이다. 불순물과 수분은 EIGA와 같은 배관망 수송을 위한 적용지침에 따라서 제거할 수 있다. 더욱이 황화수소, 재 및 수분에 의한 부식과 같은 문제를 최소로 하기 위하여 합성가스를 배관망에 주입하기 전에 이러한 유해물질들을 제거하여야 한다.

○ 이렇게 생물자원을 바이오오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소형분배가스화 유닛을 사용하고 배관망을 통하여 중앙 연료생산시설로 수송하는 체계를 확립했다.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기술에 발맞추어 독자적인 기술의 연구개발이 필요하다.
저자
TEXACO DEVELOPMENT CORPORATION
자료유형
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화학·화공
연도
2010
권(호)
WO20100077950
잡지명
PCT특허
과학기술
표준분류
화학·화공
페이지
~14
분석자
김*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