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의 화학적 제조공정에서 One-Pot합성
- 전문가 제언
-
○ 의약품의 합성법은 그것을 전체적으로 검토하는 일은 본질적으로 불가능한 것이 사실이다. 예를 들면 의약품 합성법은 때때로 특허에 의해 보호된다. 목적 화합물에 대해서도 그것은 몇 종류로 분류된 합성법은 특허로 공표될 수 있다. 그러나 실제 어떤 방법을 써서 공업적 제법으로 사용되고 있는가는 보통 기업 비밀로 되어있다. 더구나 협의의 One-Pot 합성을 수행하는 방법은 노 하우로 되어있고 연구소와 제조공장의 담당직원이 아니면 알 수 없는 일이다.
○ 본 연구에서는 고분자 자체를 이용한 의약, 다당체, 의료용 RNA, DNA 등의 One-Pot 합성은 취급하지 않았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의약품의 근원이 되는 글리신 같은 단순한 아미노산이 원시우주 공간을 큰 반응부로 이용하여 합성되었다고 추측하였다. 즉 암모니아, 수소, 메탄, 이산화탄소 가스 등으로부터 열, 압력, 방사선 등에 의한 라디칼 반응을 기원으로 단순구조를 가진 아미노산이 원시우주에서 RNA, DNA 등을 생성하고 또 진화과정을 거쳐 그들이 생성되었다.
○ 그 후 많은 연구자들은 성분과 조건을 변화시켜 푸린, 피리딘, 아덴인 등도 제조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따라서 국내에서도 이와 같은 One-Pot 반응으로 각종 의약품의 중간체는 물론 완제품까지도 합성을 시도한다면 경제적 및 수율 면에 있어서도 많은 이익 창출이 기대될 수 있다고 사료된다.
- 저자
- tetsuo hiraoka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0
- 권(호)
- 39(4)
- 잡지명
- ファインケミカル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50~58
- 분석자
- 정*인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