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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이동 장치

전문가 제언
○ 항만작업이나 중량물 핸들링 산업현장에서 트레일러 등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견인장치는 후방에 내장형 인양방식 이동장치가 있고, AGV (Automatic Guided Vehicle)처럼 수동 또는 자동으로 조향(steering)할 수 있고, 분리형 인양방식 이동용 캐리지와 제5의 휠을 결합한 형태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

○ 이 발명은 후방 견인장치의 하나로 카세트, 버팀목, 컨테이너 및 유사 물품의 취급에 사용하는 차량이동장치(transportation device)에 관한 내용이다. 이 발명은 지상에서 움직이는데 필요한 이동수단(movement means)을 제공하고, 운전석과 내장형 후방하중을 구비한 견인장치의 역할을 하며, 구동력을 전달할 수 있는 동력전달장치를 포함한다.

○ 이동수단은 차량 후방에 설치되는 차량이동장치의 구성품으로, 현가장치를 통하여 차량이동장치의 프레임에 연결되어 있고, 수직 축에 관해 비틀림 운동을 해서 회전하는 조향 기능을 가지고 있다. 차량 종 방향 축에 관해서는 회전하지 못하고 횡 방향으로는 후방 하중이 기울어지지 않는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유사한 내용이 특허 EP 0618127 A1 및 WO 9402890 A1 등에 부분적으로 기술되어 있으며, 항만작업 외에도 제강, 제지, 콘크리트 산업분야에서 제품의 제조공정에 적용하고 또한 중간 제품의 저장 등에도 적용을 확대할 가능성이 있다.

○ 차량이동장치는 작업여건에 따라 30톤에서 150톤까지 부하에 적용할 수 있으므로 휠 조립체에 더 큰 또는 더 작은 휠을 조립할 수 있는 구조 개발이 필요하다. 또한 이동수단의 구조와 작동원리를 더욱 발전시켜 견인장치의 아래쪽에 설치하거나, 휠을 무한궤도 방식으로 교체하여 적용할 수 있는 구조 개발을 기대한다.
저자
TTS LIFTEC OY
자료유형
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09
권(호)
WO20090053526
잡지명
PCT특허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18
분석자
나*주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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