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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공장의 생산관리 및 정보관리 추진방법

전문가 제언
○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다품종 소량 생산, 짧은 납기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여야만 생존할 수 있는 실정이다. 중소업체가 대부분인 성형업계는 더 절실하다. 따라서 상기 MRP시스템을 적절히 도입하여 철저한 원가관리로 경쟁력을 높여야 할 것이다.

○ 제조원가 관리는 원자재 입고부터 제조된 상품 판매, 수금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가시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리라 여겨진다. 위의 가시화 운동의 전개 방법은 우리 업계에서도 잘 활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생산 관리, 판매 관리, 인사 관리, 재무 관리 등 기업의 기본적 업무를 컴퓨터 시스템, 즉 ERP(기업자원관리)시스템을 사용하여 인력?생산재?물류?회계 등 기업의 모든 자원을 전체적으로 관리하여 최적화된 기업 활동을 추구하고 있다. 이로써 각 부문의 로스를 최대한 줄이고 효율적인 이익관리로 대외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의 효과적인 운용을 위해서는 각 부문과의 정보 공유와 기록 관리가 투명하여야 할 것이다.
저자
Seiji Suzuki
자료유형
학술정보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화학·화공
연도
2010
권(호)
61(2)
잡지명
プラスチックス
과학기술
표준분류
화학·화공
페이지
26~30
분석자
최*길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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