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차 잠금장치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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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발명은 산업기계 특히 도로포장장치의 앞 대차 잠금장치에 관한 것으로 잠금장치블록(lock block)은 맞댐면(abutment) 표면에 연결가능한 제1 커플링부와 지지요소(supporting element)에 연결가능한 제2 커플링부로 되어있다.
○ 맞댐면 표면은 지지요소에 따라 움직일 수 있으며 또한 잠금장치블록의 볼록한 제1 커플링 및 오목한 제2 커플링은 상기의 지지요소와 맞댐면 표면을 각각 별도로 고정하기에 적합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 이 발명은 대차로크를 포함하는 차량의 경우 제1 차륜을 올리기 위해 대차의 회전단계로 되는 대차를 고정하는 방법에 관계하고 있다. 또한 대차프레임과 지지요소 사이에 대차잠금장치를 삽입하여 대차프레임과 지지를 따로따로 고정하고 있다.
○ 종래부터 회전체의 정지나 역전방지 시스템은 드럼에 장착된 브레이크벤드나 와이어로프를 이용한 수동내지 전자석, 유공압의 이용으로 작동하고 있다. 그러나 미량의 제동제어에는 평판의 쐐기(wedge)가 이용되고 재가동시 쐐기 제거에 불안정한 작업이 될 수 있다.
○ 대차로크방법은 각종 산업설비에 대해서 응용하여 장비의 하중분산이나 미동제어에 원통형의 지지요소를 이용하여 확실한 정지 상태를 유지하고 또한 장비 본체의 맞댐면에 연결되는 잠금장치블록의 볼록면은 비철이나 화학적 재료의 사용으로 마찰계수를 크게 하여 확실한 클램프가 가능하고 맞댐면 래칫(ratchet)이 보호되어 반복적인 조정이 가능하여 효율적 작업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 저자
- Caterpillar paving products inc.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9
- 권(호)
- WO20090152371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19
- 분석자
- 송*국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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