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 식이 유인 물질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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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애완동물 제품협회(American Pet Products Association)에 따르면 미국 내 애완동물 시장의 총 매출 규모가 2008년에 이미 43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핵가족화, 독신 인구 및 노인층의 증가로 인해 애완동물을 기르는 인구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한국 내 애완동물 제품시장의 규모 또한 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 애완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가장 가슴 아파하는 순간은 동물이 아플 때이다. 동물들은 아프면 일단 식욕이 떨어져 잘 먹지 못하고 치료에 필요한 약물도 그 불쾌한 냄새와 맛 때문에 거부하기 십상이다. 특히 가장 대중적인 애완동물인 개나 고양이는 후각이 매우 민감해서 냄새만 맡고도 음식이나 약물(혹은 둘의 혼합물)을 피해버린다.
○ 본 발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바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물용 식이 유인 물질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 식이 유인 물질은 동물들의 후각과 미각을 자극하여 식품 혹은 약품의 섭취를 촉진한다.
○ 본 식이 유인 물질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의 편리성이다. 손가락으로 쉽게 분무할 수 있고 한 번 분무할 때의 양도 정해져 있어서 따로 계량을 할 필요도 없다. 유성 매개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관하기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
○ 갈수록 커지는 애완동물 제품시장에서 본 식이 유인 물질은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으로서 소비자에게 큰 편의를 제공한다. 따라서 관련 기업들이나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 저자
- MUSSAWIR-KEY, Frederick, Wade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식품·의약
- 연도
- 2010
- 권(호)
- WO20100018365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식품·의약
- 페이지
- ~28
- 분석자
- 허*화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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