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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작동이 개량된 모노레일 대차

전문가 제언
○ 모노레일은 궤도를 주행하는 차량의 주행로가 1개로 되어있고 그 위에서 조립된 모노레일 카는 차륜 회전으로 주행토록 하는 것이다. 차량의 유지를 위한 차륜의 대차는 과좌식(걸터앉는 모양, straddle type)과 차체의 중심이 주행로의 하부에 매달린 현수식이 있다.

○ 본 발명은 모노레일 궤도를 운행하는 과좌식으로 된 모노레일 카의 지지를 위한 모노레일 대차에 관한 것으로서 모노레일 대차는 주행표면에 같은 방향인 회전축으로 된 차륜이 있고 이 차륜이 하중을 견디도록 하고 있다.

○ 모노레일 대차는 모노레일 카의 중심선에서 가까운 내측의 안내 차륜 한 쌍과 먼 외측의 안내차륜 한 쌍으로 되어 있다. 내측의 안내차륜 회전축과 외측의 안내차륜 회전축은 하중유지 차륜의 회전축과 비교하여 반대방향으로 서로 상쇄하고 있다.

○ 모노레일 대차 특히 과좌식 모노레일 대차의 공통결함은 모노레일 궤도를 운행할 때 좌우로 흔들리게 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조립된 모노레일 카는 좌우로 동요되고 있는 것이다. 이 롤링(rolling)작용은 승객을 불안하게 하고 어느 경우에는 위험하게 할 수도 있다.

○ 모노레일 대차는 안정차륜이 각각의 내측 안내차륜과 같은 축으로 설치되어 있고 롤 작동의 개선을 위해 안정차륜이 있는 모노레일 대차는 많은 모노레일 카 조립에 사용하고 있다. 곡선부분을 통과하면서 밧줄(chord)작용의 효과를 줄이기 위해 대차의 전후에 안정차륜을 하나 더 설치하고 브래킷의 고정 상태를 수시로 점검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저자
Bobardier transportation GMBH
자료유형
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09
권(호)
WO20090132417
잡지명
PCT특허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34
분석자
송*국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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