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식 유동에 의한 폐수 분배장치
- 전문가 제언
-
○ 폐수처리는 폐수 중에 들어있는 오염물질을 제거하거나 유해성을 없앰으로써 폐수가 유입되는 하천이나 바다에 미치는 악영향을 제거하는 공정이다. 폐수처리 목표는 각 처리공정에 부여되는 BOD, COD, SS, N, P, 유기 및 무기물질 등을 폐수의 배출허용기준 이하로 낮추는 것이다.
○ 기존에 알려진 폐수 처리법에는 스크린, 여과, 침전, 증류법, 증발법, 자선법 등의 물리적 처리가 있고, 중화법, 산화환원법, 분해, 응집, 흡착, 부상, 추출, 이온교환, Stripping, 연소?소각법 등 화학적 처리가 있다. 그리고 활성슬러지법, 살수여과상법, 산화지법, 회전원판법, 접촉산화법 등 호기성 생물처리와 소화법(메탄발효법), 부패조, Imhoff 조 등 협기성 생물처리가 있다.
○ 이 특허는 앞에서 소개한 방식보다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이 장치는 펌핑 대신에 중력흐름에 의해 작동하므로 에너지가 필요 없다. 중심이 되는 버킷과 수직 둑(weir)의 조합은 적고, 이따금 발생하는 중력흐름을 여러 가지 동등한 부분으로 나누게 하여 배출수를 침투 지역에 걸쳐 여러 가지 평행한 파이프로 균등하게 분배하게 한다. 결국 지하 및 지표수 오염을 감소시키는 결과를 얻는다.
○ 이 특허가 청구하는 유체분배장치는 (1) 한 쌍의 버킷인데 중력 하에서 첫 번째 접수위치에서 유체를 받아들이고 두 번째 방출위치에서 함유된 유체를 저장소로 방출하고 그리고 (2) 저장소로 배출되는 유체를 받아들이는 다수의 배출 파이프인데 이 파이프 저장소의 반대쪽에 위치한 동일한 수의 2가지 그룹으로 나눠진다.
○ 국내의 경우 오지에서 폐수를 처리하거나 제거하는 데 이 특허에서 제시하는 복잡하고 비싼 하수처리 장치가 요구되지 않는다. 상당한 크기의 오수 정화조를 설치하고 오랜 기간 방치하여 박테리아로 자연 분해시킨 다음 건조된 고형물은 퇴비화하면 된다.
- 저자
- Provost, Fellows and Scholars of the College of the Holy and Undivided Trinity of Queen Elizabeth, Near Dublin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환경·건설
- 연도
- 2010
- 권(호)
- WO20100003964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환경·건설
- 페이지
- ~21
- 분석자
- 유*신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