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핀란드의 교육과 과학

전문가 제언
?전문가 제언?

○ 본보고서는 핀란드의 전반적인 교육 및 과학에 관한 시스템을 취급하고 있다. 핀란드는 교육의 높은 수준과 높은 질, 자유 교육의 유용성 등이 복지 사회의 토대가 된다고 보고 있다. 그래서 겨냥하는 교육목표는 교육이 세계 가장 좋은 국가 가운데 위치하는 그러한 교육과 능력 수준으로 주민들을 끌어 올리는 것이다.

○ 교육부는 다른 부 예하에 있는 교육기관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인 교육시스템에서 교육정책을 이행을 조종한다. 교육부가 운영하는 주 조종수단은 법률, 기금제공, 정보기준 안내 그리고 면허정책이다. 정상적인 조정은 법률, 율령, 국가핵심교과과정, 자격요건 그리고 기타 규칙과 규정이다.

○ 대학교의 운영환경 변화와 그들의 운영과 효율을 개선하기 하기 위해 대학교법 개정과 대학교의 구조적 개발을 요구하고 있다. 대학교의 네트워크는 병합과 공동노력 메커니즘을 통하여 똘똘 뭉치게 하여 학문의 윤곽과 우선순위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교육의 새로운 학교 구조는 2012년에 나올 것이다.

○ 인구의 나이는 많아지고 노동생활이 빠르게 변하고 있어서 성인교육과 훈련은 중요시되고 있다. 노령화 사회에서 작업 세계의 변화와 노동시장은 성인교육과 훈련에 대한 도전 기회를 증가시키고 있다. 공공분야 근본적인 변화가 진행되는 동안, 노동력 부족과 채용문제는 증가하고 있다. 성인교육과 훈련에 대한 포괄적인 개혁은 직업 이동과 경력연장 노력, 그리고 고용율 증대와 생산성 개선에 기여할 것이다.

○ 핀란드는 고품질 연구자금제공과 창조적 연구 환경의 설정과 조성을 증진함에 의해서, 핀란드는 연구의 국제적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공공자금제공은 경쟁적 운영방침 하에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국가의 물자 및 지적 복지를 토대로 하여 지식과 능력을 강화하는데 활용된다. 2007년에 모든 분야 과학논문 발간은 OECD 평균치 보다 13%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저자
Ministry of Education
자료유형
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과학기술일반
연도
2009
권(호)
\(!!)
잡지명
Report of Ministry of Education;ISSN 1458-8110;ISBN 978-952-485-552-5(pdf)
과학기술
표준분류
과학기술일반
페이지
1~56
분석자
김*영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