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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자동차 및 자동제어의 역할

전문가 제언
○ 세계는 화석 연료인 석유를 주 연료로 사용하는 내연기관이 탑재된 차량의 폭발적 증가로 심각한 대기오염, 지구온난화 및 오존층 파괴 등 위기에 직면해 있다.

○ 현 가솔린엔진의 피드백 3원 촉매 자동제어 시스템과 2012년 발효 예정인 Euro-6 배기규제 대응 클린디젤엔진의 신 제어시스템은 친환경적인 역할이 크게 기대되지만 한계가 있다고 사료된다.

○ 차량의 운전 형태에 따라 연료 소모가 직접 상관성이 있기 때문에 첨단 파워트레인과 자동제어 시스템이 결합된 안전도가 높고 연비가 우수한 초경량 차량 연구가 향후 계속될 것이다.

○ 내연기관 추진 차량을 대체하여 BEV, HEV, PHEV 및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개발이 향후 수십 년간 계속되리라 기대한다. 또 첨단 교통 네트워크 제기어로부터 정보를 받는 내장형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이 일반화되리라 예상한다.

○ 미래에 차량의 자동제어 시스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지만 자동차 같은 개인의 이동수단보다는 대중교통수단 및 자전거 확대 등으로 그 영역을 넓혀 가는 지혜도 필요하다.
저자
Lino Guzzella
자료유형
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밀기계
연도
2009
권(호)
33
잡지명
Annual Reviews in Control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밀기계
페이지
1~10
분석자
이*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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