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정보 보안 시스템에서 커널 드라이버와 보안 방법
- 전문가 제언
-
○ 최근 노트북, USB, CD/DVD, 이메일 등 발달된 정보이동 기술의 범용으로 인하여 기업의 기밀데이터가 애플리케이션을 벗어난 환경에서 내부자가 고의 또는 무의식중에 손쉽게 외부로 유출될 수 있는 환경에 처하였다.
○ 기업의 기밀성 정보의 상실은 결국 복구비, 벌금, 사업의 취약점 노출, 고객 상실, 브랜드 훼손 등 치명적 사업 손실을 가져오게 된다. Privacy Right Clearinghouse에 의하면 2005년 이래 2,200억 자료가 도용당했고, 미국정부는 작년 기업의 정보유출 손실이 $105 B이고 내부자 유출로만 기업당 연간 $3.4 M의 손실이라고 발표하였다.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최근의 정보보호 시스템은 기존의 네트워크 위주의 경계형 보안 솔루션으로부터 endpoint 정보보안 솔루션으로 이동하는 추세이다.
○ 이러한 새로운 솔루션은 초기시장 형성기로 미국의 Tabulus(RSA로 합병)의 DLP나 Vontu(Symantac으로 합병)의 CMF 솔루션을 필두로 약 2년 전부터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주)소만사의 “메일-i”를 필두로 다수 보안 업체가, USB 보안 솔루션 등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단계이다.
○ 본 발명은 우리나라 (주)Markany가 영업하고 있는 기술로서 사용자가 디지털 컨텐츠를 사용할 때 DRM 권한에 따라 편집, 저장, 일부 복제, 화면 표시 등을 제한할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써 합법적 컨텐츠 사용을 통한 건전한 온라인 디지털 문화 창달에 기여하는 보안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 이는 Vontu나 RSA에서 기밀문서나 내부자 이상 행동을 찾아내는 솔루션 알고리즘과 더불어 endpoint 솔루션의 양대 축을 이루는 보안 솔루션이다. endpoint 솔루션이 장래 보안 시장의 주류로서 부각되는 만큼 이 발명의 응용 내지 발전 모델 연구에 많은 노력을 경주하여야 할 것이다.
- 저자
- MARKANY INC.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09
- 권(호)
- WO20090072755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46
- 분석자
- 신*필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