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단말기의 이미지 공유기술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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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PDA 등 모바일 단말장치에 디지털카메라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사용자가 찍은 이미지를 여러 사람과 공유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기술은 모바일단말기에서 GUI를 통해 이미지를 수신자를 지정하여 공유서버에 간편하게 올릴 수 있는 웹 방식의 이미지 관리 및 공유를 할 수 있는 점이 기술적 가치가 있다.
○ 모바일단말기로 찍은 이미지를 PC 사용자와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집이나 사무실에서 좀 더 큰 화면으로 동시에 많은 이미지를 볼 수도 있다.
○ 이 기술은 SNS(Social Networking Site)와도 쉽게 연동할 수 있기 때문에 사진동호회 및 여행 동호회 등 이미지와 관련된 카페나 블로그에 링크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최근 새롭게 등장한 트위터(Twitter) 서비스와 이 기술을 접목하여 모바일 단문메시지에 이미지를 배경으로 삽입하여 보낸다면 시각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이 기술이 문자메시지 서비스처럼 대중화되기 위해서는 사업자 측면에서는 초고속 무선네트워크와 이미지 공유 플랫폼과 같은 설비투자가 이루어져야 하며, 사용자 측면에서는 저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적절한 요금체계 등의 개발이 필요하다.
○ 국내 삼성전자, LG전자와 경쟁관계에 있는 노키아, 소니에릭슨, 모토로라 등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의 국내 특허출원이 급증하고 있다(2008년 기준 노키아 271건, 모토로라 114건, 소니에릭슨 11건 등). 이는 최근 휴대폰 세계시장 2위의 국내 기업들을 견제하고자 나타난 현상으로 판단된다. 게다가 최근 미국 등에서 국내 휴대폰업체를 겨냥한 글로벌기업의 특허분쟁이 늘고 있어 이에 대비한 원천/핵심기술의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다.
- 저자
- VERIZON LABORATORIES INC.
- 자료유형
- 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09
- 권(호)
- WO20090070723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22
- 분석자
- 이*신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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