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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콘텐츠 전송기술

전문가 제언
○ 기존의 모바일 광고콘텐츠는 다량으로 발송되어 스팸 처리되는 SMS 광고가 주를 이루었다. 이제 모바일 광고의 범위는 모바일 TV, 메신저,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경로를 통해 광고 콘텐츠를 전송하고, 전송전후 사용자가 필요한 광고를 다운로드 하거나 선택하는 기술 등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망라한 다양하고 광범위한 미디어로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다종다양한 미디어의 기능규격(상호작용성, 즉시연결성, 지역성 및 개인성 등) 및 모바일단말기의 접속표준 등이 제정될 필요가 있다.

○ 수요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모바일 UCC(User Created Contents) 시장을 소셜 네트워킹/모바일 데이팅/개인용 콘텐츠 전송방식별로 조사?분석하여 이를 토대로 주요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비즈니스 모델 및 전략, 중장기 수익 예측, 셀룰러 통신시스템을 통한 디지털기기의 발전양상 분석, 모바일 콘텐츠서비스 가입자의 성장규모, 모바일 콘텐츠의 생성/가공/편집/저장/분배/전송/공유기술의 비교분석, 시장선점 요인 및 소비자의 수요니즈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서비스 이용의 저해요인 및 법적?제도적 규제요인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뒷받침이 필요하다.

○ 2008년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10.1% 성장한 11조 1,827억 원이며, 제작/서비스 및 솔루션 분야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광고콘텐츠 분야는 연평균 8.5%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 업종의 전체 시장규모는 연평균 13.1%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모바일콘텐츠 업종의 최고 관심 분야는 게임(25.0%), 정보콘텐츠(24.0%) 순으로 조사되었다.

○ 셀룰러 폰의 진화, 스마트 폰의 활성화, DMB/WiBro/모바일 IPTV/넷북/GPS 수신기 등 휴대용 모바일기기의 다종다양화, 서비스 콘텐츠의 멀티미디어화 및 다양화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 아울러 애플의 아이폰용 웹 스토어의 2008. 7~2009. 1월까지 애플리케이션 등록건수 25,000여 개, 누적 다운로드 5억 건, 매출액 10억 달러 등을 볼 때 향후 모바일콘텐츠 시장은 대규모 시장성장이 예상된다.
저자
TELEFONAKTIEBOLAGET LM ERICSSON
자료유형
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08
권(호)
WO20080082352
잡지명
PCT특허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42
분석자
박*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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