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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디자인, 과정 디자인과 공급계통 디자인 결정의 조정-A 편(Coordinating product design, and supply chain design process design, decisions - Part A: Topic motivation, performance implications, and article review process)

전문가 제언
□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며, 새로운 제품군을 상품화하는 과정에서 의사결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는 기업의 생존 전략의 문제일 수 있다. 제품의 시장 출시까지의 여러 과정을 디자인하는 과정은 디자인 경영의 일환으로 디자인 업무 자체는 물론, 환경 조성 등 제반 업무의 구심점 역할 기능들이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

□ 기업 디자인 경영은 기업 내 디자인 활동에 경영적 전문지식과 수행 능력을 가져다주는 기능과 외부 컨설턴트 디자이너들의 활동이 기업 업무와 통합될 수 있도록 보증해 주어야 한다(John Heskett).

□ 제품 디자인과 제조과정 디자인 및 공급계통 디자인 간의 결정을 조정하는 것이 막중함에도 불구하고, 가동 중인 공급계통과 기업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별달리 알려지고 있지 않다. 이 특집은 이 주제에 관한 학술적 연구를 고취하기 위해서 2003년도 초에 제시되었다. 특히 경험 바탕이거나 모델링 방법론 등을 이용한 이론 정립과 이론 검증의 종합 분야 논문을 고취하는 내용과 방법론적 전망이 논의되기를 기대하였다. 여기에 소개된 세 논문들에서는 제품 디자인과 제품과정 디자인 및 공급계통 디자인 결정들을 조정함이 기업 성능에 연루됨을 제시하였다
저자
Rungtusanatham, M; Forza, C
자료유형
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05
권(호)
23(3-4)
잡지명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257~265
분석자
박*윤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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