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차량 공기압 브레이크 슬라이딩방식 제어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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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차량과 전동차량은 직접 여객 또는 물자 재산 등을 수송하는 관계로 안전이 유지되지 않으면 사상 사고에 따른 인명 및 재산 피해 등 중대한 사고를 유발하게 되며 이와 관련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
□ 전동 차량의 공기압 브레이크장치는 대부분 주행 중의 제동 및 정차 중 전동 방지를 위해서 웨스트 코드 제동방식에 사용되는 자동 제어장치로 3선 제동 제어선에 의해 상용 제동을 체결하며, 별도의 오프 전자 밸브에 의한 비상 제동과 온 전자 밸브에 의한 보안 제동을 체결할 수 있는 장치이다.
□ 최근 철도 차량 브레이크장치는 실린더 압력제어에 온-오프 제어에 의한 압력 피드백 제어 모델(pressure feedback control model)이 적용되고 있다.
□ 이와 같은 압력 피드백 제어 모델화의 최근 동향에 따라 브레이크 실린더 압력제어에 자기 베어링의 제어 등에 관해서 슬라이딩방식을 적용한 시뮬레이션과 함께 제어 정밀도의 향상을 위한 실험이 실시되고 있으며, 종래의 제어방식에 비해서 슬라이딩방식 제어의 정밀도가 훨씬 양호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 한편, 전동차량의 공기압 브레이크 시스템은 공기 압축기에서 생산된 압축 공기를 전차 제어에 필요한 제어 공급 압력으로 각종 제어기기에 공급하기 위한 감압 밸브와 보안 제동 전환밸브, 보안 제동 감압밸브, 공기 배관 및 기타 관련 기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양질의 압축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공기 건조기 및 자동배수밸브 등에 대한 유지 관리 향상이 필요하다.
- 저자
- Yamazaki T.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5
- 권(호)
- 44(2)
- 잡지명
- 유공압기술(E054)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27~34
- 분석자
- 김*영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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