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소 컬러 탠덤 프린터 FS-C5016N의 개발
- 전문가 제언
-
□ 일본의 KYOCERA MITA(주)는 세계에서 최소, 최경량의 컬러 탠덤 프린터(Color Tandem Printer) FS-C5016N을 개발하여 2003년 8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프린터의 특징은 사무실용 책상에 설치 가능한 모노크롬(monochrome) 프린터 16 ppm 클래스와 동등한 설치면적과 본체 중량이 22kg인 이 클래스 중에서는 세계 최소, 최경량이라는 것이다. 또한, LED 프린터 헤드를 채용한 신규 기기의 개발로 고화질 컬러 화상의 실현과 인자비용(印字費用)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 이렇게 FS-C5016N 컬러 탠덤 프린터의 소형화와 고화질화를 양립시킨 주요기술로서는 다음과 같은 4가지를 들 수 있다. 이들은 첫째, 다수의 발광원을 가진 LED로 농도의 균일화를 시도하는 광량 보정기술 둘째, 정대전(正帶電) 단층 OPC에서의 긴 수명과 고내구성 기술 셋째, 1성분 비접촉형 터치다운 현상방식에서의 고화질 현상기술 넷째, 전사효율(轉寫效率)의 향상과 다채로운 미디어에 대응한 탄성중간 벨트 전사기술이다.
□ FS-C5016N 컬러 탠덤 프린터의 긴 수명과 고화질 기술에 있어서 KYOCERA MITA(주)의 독자적인 LED 프린터 헤드는 머신 컨셉트인 콤팩트(compact)와 고화질이라는 기능을 실현하는데 꼭 필요하다. 그리고 고내구성(高耐久性) 단층의 OPC에 대해서는 고내구성 단층의 OPC 드럼 막 감소의 성능과 고내구성 단층의 OPC 드럼 감도에 대해 고찰하였다. 또한, 현상방식에서는 1성분 현상방식과 2성분 현상방식의 양쪽을 겸비한 터치다운 현상방식을 채용하였으며, 이 방식의 특징으로서는 고내구성과 고화질을 들 수 있다.
□ 일본 KYOCERA MITA(주)의 PT 기술부에 소속되어 있는 Ohba 등은 앞으로 보다 더 소형화, 경량화, 고화질화, 고속화를 지향해 나가는 기술개발과 폐기 부재(部材)를 삭감해 나가는 환경문제 해결방법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 저자
- Tadashi OHBA ; Shigeki TSUKAHARA ; Yuji KAMIYAMA ; Takayuki SATO (etc.)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정밀기계
- 연도
- 2004
- 권(호)
- 43(6)
- 잡지명
- The journal of imaging society of Japan(C222)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밀기계
- 페이지
- 453~458
- 분석자
- 이*요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