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서비스 관리(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Service Management)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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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트워크의 다이내믹한 형성과 IT 서비스의 유비쿼터스화에 따라 시간적, 공간적 보안관리가 요구된다. 즉, 정보통신서비스는 서로 안면이 없는 상대나 물건과 물건 등과 같이 다양한 리소스간의 상호인증 및 인가 기술이 필요해지고 있다. 또한 개인에 대한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기술도 필요하다.
□ 이와 더불어,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대한 일관성 있는 적용을 위한 보안 라이프사이클의 관리기술도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복잡한 정보통신서비스를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안정되게 공급하기 위한 서비스관리는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 고객 필요의 다양화와 기술혁신에 의한 신기술에의 대응은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을 점점 복잡하게 하고 있다. 또,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의 고객지향성은 서비스의 개발 및 운용의 모든 점에 있어서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접근을 요구하고 있다.
□ 오늘날, SP(Service Provider)에게 품질이 안정된 정보통신서비스를 조기에 저비용으로 제공하는 것은 비즈니스전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책이 되어있고, 고객에게 밀착된 운용지원을 하는 서비스관리의 기술개발이 시급하다. 즉, SLA(Service Level Agreement)를 고정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전달할 정보의 중요도, 긴급정도에 따라서, 예약에 의한 성능의 보장, 우선순위의 온라인 설정 등, 기본 SLA와 요구에 응한 SLA를 조합한 다이내믹한 SLA제공에 대한 검토도 요구되고 있다. 근년의 멀티SP, 멀티파트너에 의한 서비스제공 환경 하에서는, SP와 파트너 간에 SLA의 확립이 최종적인 고객과의 SLA를 담보로 하는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 저자
- Shoichiro Niwa ; Masayoshi Ejiri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04
- 권(호)
- 87(12)
- 잡지명
- 전자정보통신학회지(A104)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154~162
- 분석자
- 문*형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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