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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공해 버스의 실제운전 경험(Zero-Emission Buses in Real-Wrold Use)

전문가 제언
□ 기후변화 협약과 관련하여 교토 협약이 러시아의 비준으로 2005년 2월 16일 발효하게 되어 이제 세계는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해 실질적인 부담을 지게 되었음

□ 우리나라는 아직 개발도상국으로 분류되어 의무적인 부담은 없으나, OECD회원국으로서 앞으로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범정부적 조치를 세계적으로 보여 주어야 할 것이고 또한 실천하여야 할 시점임.

□ 지구 온난화는 화석 연료의 소비에서 발생하는 것인바, 특히 화석연료를 대체할 자동차 연료가 개발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므로 앞으로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연료전지 자동차시대는 반드시 올 것임.

□ 이러한 시기에 미국과 캐나다에서 동시에 실시된 본 연료전지 버스운행 실험은 아주 유용한 실험이었다고 생각되며, 특히 우리나라도 연료전지 버스운행을 계획하고 있으므로 이와 같은 자료를 입수하여 검토하고 활용하는 것이 시행착오 없이 사업을 추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임

□ 곧 연료전지 자동차 시장이 세계적으로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는바, 우리나라도 연료전지 자동차 생산 및 운영에 적극 노력하여야 할 것임.
저자
IEA
자료유형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에너지
연도
2005
권(호)
.
잡지명
IEA/HIA Case Study
과학기술
표준분류
에너지
페이지
1~21
분석자
신*성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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