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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혼다 태양에너지 수소 주유소(Honda Solar Hydrogen Refueling Station)

전문가 제언
□ 세계적인 석유 매장량의 고갈이 멀지 않았고, 석유 가격 역시 폭등하고 있으며, 또한 기후변화 협약의 발효로 이산화탄소 발생을 규제하여야 할 즈음에 어느 나라에서나 자동차 연료의 대체가 시급한 실정이다.

□ 자동차 연료인 석유의 대안으로 수소를 연료로 하는 연료 전지 자동차 개발이 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바, 각 나라 및 회사에 따라 다르게 개발되어 운영되고 있다.

□ 일본의 자동차 제작 회사인 혼다는 연료 전지 승용차를 개발하여 미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운영 시험을 실시하여 정부기관에 차량 등록을 하고 수소 주유소도 완비하여 상업 운영을 할 단계에 까지 와 있다.

□ 또 아이슬란드와 유럽의 여러 나라에서는 연료 전지 버스를 운영하면서 수소 연료 이용 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우리나라도 다른 나라에 비하여 많이 늦었지만 수소를 이용한 연료 전지 차량 운행을 정부 정책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계획하고 있는바, 이는 많은 경비가 들며, 또한 위험 요소도 내포하고 있으므로, 본 보고서에 기술된 것과 같이 세계 각국의 사례를 잘 살펴서 시행착오 없이 원활하게 수행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저자
IEA
자료유형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에너지
연도
2005
권(호)
잡지명
IEA,HIA,case study
과학기술
표준분류
에너지
페이지
1~8
분석자
신*성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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