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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전기 자동차 ST-EV를 가능하게 한 센서리스 벡터 제어법과 그 응용

전문가 제언
□ 용적과 무게가 작은 영구자석 동기식 모터의 개발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 등 환경친화형 자동차의 전력화 비율이 커지고 있다.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저속 영역, 고속 영역에서의 정확한 속도, 토크 제어가 한층 더 중요해지고 경제성 향상도 실용화의 관건이 된다.

□ 회전자의 위상과 속도를 측정하기 위한 센서 장착이 어려운 기술적 과제였으나, 이번에 일본 Kanagawa 대학팀이 센서리스로 벡터 제어하고, 트랜스미션도 제외할 수 있는 기술을 실용화하여 공도시험까지 마쳤다.

□ 센서리스 벡터 제어법의 실용화는 모터를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 응용이 가능하여 획기적인 간소화와 가격 절감을 이룩할 수 있게 한다.
저자
Shinji Shinnaka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에너지
연도
2004
권(호)
42(12)
잡지명
기계설계(A059)
과학기술
표준분류
에너지
페이지
40~46
분석자
조*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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