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 충격에 갈라지는 복합 박판의 예측방법(Review of delamination predictive methods for low speed impact of composite laminates)
- 전문가 제언
-
□ 중간에 있는 겹(inter-ply)의 조각으로 갈라짐을 예측하는 방법은 최근에 와서 현저하게 손상(damage)에 근거하고 있다. 표준 복합물 손상 재료 (standard composite damage material) 방법 모델과 함께 사용되는 단층(單層) 2차원 셸 형식(single layer 2D shell formulation)은 얇은 조각으로 갈라짐을 결정하는데 요구되는 복잡한(sophistication) 수준이 필요하지 않다.
□ 얇은 조각으로 갈라짐을 예측하기 위한 현재의 최신 방식은 응집 분쇄 역학 모델이지만 최후의 연구는 아직 문헌에 나와 있지 않다.
□ 갈라진 틈(crack)은 겹의 한정(ply definition)을 제공하는 1개 구성분자 깊이를 가지고 이미 결정된 메시(mesh) 경계를 따라 전파할 수 있다. 이 분류법은 층으로 된 셸(shell)이나 고체 구성분자 접근법에 응용이 가능하다.
□ LEFM은 적절한 방식으로 사용될 때, 정적(靜的) 충돌 모델의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 실질적인 충돌 정면을 포착하기 위해 적절한 메시(mesh) 모양에 의존하기 때문에 적응할 수 있는 FE 또는 BE 방식과 함께 사용하면 이 방식의 정확도는 향상될 수 있다.
□ 갈라짐 한계 하중 (DTL)은 실험을 기초로 한 분쇄 방법이고 얇은 조각으로 갈라짐의 개시에 ±30%의 평가를 성취하기 위한 제한적이고 계산적 노력이 필요하고 이것을 근거로 하여 가치 있는 접근법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충격 하중 하에서 정확하고 얇은 조각 갈라짐 예측 기술이상의 개발은 항공기를 디자인하는 사람의 요구를 충족하는 것이 필요하다.
- 저자
- Elder, DJ; Thomson, RS; Nguyen, MQ; Scott, ML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재료
- 연도
- 2004
- 권(호)
- 66(1-4)
- 잡지명
- Composite Structure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재료
- 페이지
- 677~683
- 분석자
- 유*신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