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성형가공에 있어서 접합기술의 현황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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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까지 2차 성형가공에 속하였던 접합기술이 사출금형안에서 접합되는 DSI사출이나 다색사출과 같이 1차 성형가공과 혼재하게 되었다.
□ 승용차 차체의 간단한 사이드 몰딩(차체 보호용)을 예로 든다. 국산화 초기에는 리벳을 여러 개 차체에 용접하여 붙이고 거기에 사이드 몰딩을 체결하였다. 당시에는 이 공법이 세계적인 경향이었다.
현재는 접착방법으로 변하여 아주 간단하게 되었으며 자동차 생산공장의 조립공정만이 아니라 부품설계와 몰딩 제조회사의 생산라인까지 바꿔 놓았다.
□ 앞으로의 접착기술은 제조기술의 선두주자로 중요한 위치를 확보하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되기 위하여 R&D 투자가 집중되어야 할 것이다.
○ 플라스틱 제품만이 아니라 항공기, 자동차나 건축공법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접합, 접착기술에게 기대하는 바는 대단히 크다.
- 저자
- Takano Kikuo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04
- 권(호)
- 20(3)
- 잡지명
- 플라스틱 성형기술(C137)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9~23
- 분석자
- 이*철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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