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사이트 방식 수소 공급 스테이션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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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소 에너지 및 연료전지는 지구환경문제의 가장 중요한 과제인 CO 삭감을 향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 기대된다. 그 중에서도 수소를 연료로 사용한 연료전지 자동차는 한정적이기는 하지만 일본에서도 발매가 되어 본격적인 보급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 일본 수도권에서는 JHFC 프로젝트(수소·연료전지 실증 프로젝트)에서 연료전지 자동차와 다양한 수소 제조방식에 의한 수소 스테이션을 구비한 대규모 실증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액체수소저장을 위시하여 탈황 가솔린 개질, LPG 개질 등 10개소의 수소 스테이션을 정비하고, 스테이션의 운용 및 평가가 행하여지고 있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다.
□ 에너지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도 화석연료를 사용한 발전소의 CO에 의한 온실효과 방지로 지구환경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하여야 하겠다. 그리고 CO삭감을 위해 수소 에너지 및 연료전지의 이용이 절실한 현실이다. 일본에서와 같은 실증 연구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지만 실증연구를 할 수 없다면 외국의 실증연구결과를 참고하여 장래에 도입되고 사용될 연료전지자동차 및 오프사이트 방식의 수소공급 스테이션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사료된다.
- 저자
- HIROTANI R.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에너지
- 연도
- 2004
- 권(호)
- 13(8)
- 잡지명
- Clean energy(N257)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에너지
- 페이지
- 25~29
- 분석자
- 문*형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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