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성분 DNA 모세관 전기이동과 극미세박판 전기이동을 위한 중합체 용액과 엔트로피-기준 시스템(Polymer solutions and entropic-based systems for double-stranded DNA)
- 전문가 제언
-
□ 저점도의 비 교차 중합체 용액에서의 모세관 전기이동(CE) 및 극미세박판 전기이동(Chip CE)의 분리기술은 임의로 만든 전이 차에 의한 자유-용액 전자이동에 기초하였고, 엔트로피-트래핑의 분리는 인공적인 미세유체학적 관에 의해 비교적 큰 DNA분자를 분리하는 인위적인 치수 거름 망 장치이다. 이들 분리기술은 DNA의 분리에 적용되는 분리기술로서 그 기본원리와 분리이론 및 그 세부기술의 특징 장단점 및 적용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
□ 기존 CE의 하나의 대안으로서 발달된 초 박판-CE의 저점도의 중합체용액과 관련하여 각 분리매체의 유형에 따른 중합체 용액의 선택, 중합체용액의 농도결정, 유체의 점도와 온도와의 관계, 적정 산도(pH), 압력의 선택, 분자치환능력, 독자코팅능력, 등의 변수와의 유체역학적 관계화, 각기의 운전조건에 최적화와 이의 표준화가 필요하다 하겠다.
□ 초 박판-CE는 더 높은 분석능력과 분석시간의 단축, 시료의 최소화 및 경제성 등의 면에서 운전조건의 최적화와 온도감지기, 관로, 전기이동 및 전위의 감지기능 등 시설의 시스템적인 통합 및 전 자동화 등 아직 개발 여지가 많아 더 깊은 연구개발이 필요하다고 보겠다.
□ 본 분리기술의 발전을 통해 생물화학, 미생물화학은 물론 DNA분석 등과 의료, 치료약품, 농업, 환경 등의 폭 넓은 적용과 그 분야의 빠른 발전을 기대한다.
- 저자
- Xu, F; Baba, Y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04
- 권(호)
- 25(14)
- 잡지명
- ELECTROPHORESI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2332~2345
- 분석자
- 김*원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