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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먼 레일 시스템 부품의 가공기술

전문가 제언
□ 디젤엔진의 연소효율을 대폭 높여주고 배기가스의 유해물질을 억제해주는 코먼 레일 시스템은 배출가스의 청정화와 연소가스를 최종으로 정화해주는 촉매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Bosch사는 코먼 레일 시스템과 촉매부터 흡기, 연소, 배기에 이르는 디젤엔진의 구성기술과 연결하여 환경친화적인 디젤엔진 시스템으로 개발을 실현하였다.

□ 코먼 레일(Common Rail)은 원래는 단순히 고압의 연료를 저장하는 디젤엔진의 연료저장장치를 의미하지만 이제는 광범위하게 연료저장장치에 저장된 고압의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분사시스템을 가리킨다. 코먼 레일시스템은 기존의 연료분사장치에 비해 고압의 연료를 전자식으로 제어하여 디젤엔진의 소음과 유해 배출가스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비도 향상된 새로운 차원의 디젤엔진 연료분사시스템이다.

□ 실린더 내에 1,600Bar 이상의 초고압으로 분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연료 인젝터는 고압의 연료를 높은 정밀도로 분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한다. 코먼 레일 시스템 같은 고정밀도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생산기술과 관련된 계측기술이 대단히 중요하다. 특히 미세한 연료분사제어를 위해서는 인젝터의 정밀 가공이 선행되어야 한다. 코레일 시스템 중에서 높은 정밀도를 위해서는 인젝터 제조공정과 여기에 요구되는 계측기술과 초 정밀가공기술이 필요하다.

□ 세밀하고 정도를 확보하기 위해 가공한 인젝터 부품은 깨끗한 환경과 미크론 단위의 정밀조정을 하여 조립하여야 한다. 인젝터의 정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조립시의 먼지가 혼입방지가 필요하므로 세미 클린 룸과 항온항습의 환경에서 조립하여야하며 작업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는데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조립라인의 기계는 이러한 특수성 때문에 통일된 규격으로 사내에서 제조하는 경우가 많다.
저자
Kenji IISI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04
권(호)
48(7)
잡지명
기계와 공구(A060)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50~55
분석자
진*훈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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