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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엔진의 다단 분사량 및 분사율 계측(Multiple-Injection Measurement System)

전문가 제언
□ 커먼레일에 의한 다단분사의 연구는 1994년 Reiz에 의해서 보고되었다. 즉 분할분사에 따라서 연소율제어를 한다. PM과 NOx를 동시 저감시키는 것이다. 다단분사에는 다수회(多數回)의 전자밸브의 작동을 필요로 하여 구동에너지와 소비에너지라고 하는 과제가 있다.

□ 자동차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명확히 하여 연료, 자동차기술에 의한 대기환경의 개선효과의 평가와 대기환경 시뮬레이션 등의 연구, 더 한층 자동차를 둘러싼 사회적, 경제적 효과와 지구환경에 관한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에서의 배출물질을 폭넓게 평가하기 위하여 배출 가스는 물론 가스 상 및 입자상의 미량성분에 있어서 측정과 분석방법의 개발을 실시되고 있다.

□ Main-분사 전후의 Pre, After-분사에는 분사 간격이 가까우면, 후의 분사량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 과제가 발생한다. 대책으로서 분사압력 및 인터벌에서 후의 분사량 지령 값을 보정하는 연구가 필요하다. 보다 더 Pilot-분사와 Post-분사는 피스톤이 하강한 위치에서 분사되기 때문에 실린더 내벽에의 연료부착이 발생하는 과제가 있다. 대책으로 소량을 다단으로 분사하는 연구가 필요하게 된다.

□ 직접 분사식 디젤엔진은 본래의 낮은 열 부하 때문에 가솔린엔진에 비해 터보차저를 통한 출력 증대 가능성이 높다. 작은 배기량으로 우수한 동력성능의 달성이 가능하여 연료 소비 및 배출가스가 줄어든다. 물론 동일한 배기량에서 고출력화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첨단 재질의 적용이나 강성을 높이기 위한 각종 요소 기술의 발전이 수반되어야 한다.
저자
Yukimitsu Omori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정밀기계
연도
2004
권(호)
58(7)
잡지명
자동차기술(A081)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밀기계
페이지
52~57
분석자
이*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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