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시내 고속도로 시뮤레이션 모델의 적용(Application of Traffic Micro Simulation Model : (Report) About the Application of in Urban Expressway Simulation Model(TRANDMEX))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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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진국의 대도시일수록 교통의 폭주로 주요 도로상의 정체 장소와 정체시간 연장이 날이 갈수록 심각한 양상을 띠우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를 효과적으로, 과학적으로 개선해 보자는 노력으로, 각각의 지역 실정에 따라서 연구 개발과 필요한 시책이 추진되고 있다.
□ 일본 Tokyo의 중심지역 주요 고속도로에 대한 원활한 교통의 흐름을 도모하기 위하여, 수도 고속도로 공단이 이와 같은 교통 정체의 개선을 향한 다양한 시책을 과학적으로 평가할 목적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교통 정체가 표현될 수 있는 동적인 교통 시뮬레이션 모델인 TRANDMEX (Transportation Dynamic Model on Urban Expressway)를 개발해서, 실무에 적용하고 있는 사례와 그의 효과를 소개하고 있다.
□ 우리나라에서도 예외가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하며, 서울, 부산 등 주요대도시의 교통 흐름을 개선하는데 있어서, 이 내용이 관계 기관에 유익한 참고가 되기를 바라는 바이다.
- 저자
- Kiichiro NAKAMURA ; Masahiro SHIMAZAKI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4
- 권(호)
- 39(2)
- 잡지명
- 교통공학(A408)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9~14
- 분석자
- 차*민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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