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를 위한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New Online Service for Commercial Vehicles)
- 전문가 제언
-
□ 이 문헌은 금년 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트럭 메이커 인 ISUZ 자동차회사의 “파수꾼 온 라인 서비스 시스템”의 내용을 소개한 것이다. ISUZ 사 본부와 KDDI 사를 중심으로 운송사업자와 딜러, 그리고 차량운전자를 연결하여, 차량운행에 관련되는 각종정보, 즉 목적지 정보와 경로안내, 업무지시 및 긴급연락, 기상 및 교통상황과 환경정보, 차량의 위치 및 속도, 승무원의 조작과 차량의 내부 상태, 등에 관하여,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결합한 텔레매틱스 서비스 시스템이다.
□ 특히 근래에 와서는 육로의 물류가 증가일로에 있고, 이에 따라서 대형트럭에 의한 물자수송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형 트럭의 교통사고도 역시 증가 추세에 있다. 이 문헌에서 소개한 텔레매틱스 서비스 시스템은 비록 교통사고방지에만 유용한 것이 아니라, 운송회사의 경영관리와 생산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는 것이다.
□ 따라서 대형차량에 의한 교통사고의 방지와 물류의 원활화에 기여할 수 있는 효율적인 최신기술의 활용이라는 관점에서, 우리나라도 관련기관과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실용화를 위해 노력하기를 희망한다.
- 저자
- Tsutomu Kitagawa, Toshifumi Koshizawa, Dai Aoyama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정밀기계
- 연도
- 2004
- 권(호)
- 58(4)
- 잡지명
- 자동차기술(A081)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밀기계
- 페이지
- 117~122
- 분석자
- 차*민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