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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용 반능동형 현가장치(Trend of Damping, Isolation and Vibration Control : (Explanation) Semi-Active Suspension System for Railway Vehicles)

전문가 제언
□ 우리나라는 2004년 4월1일 일본, 프랑스, 독일, 스페인에 이어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고속철도의 개통으로 철도차량의 고속화 시대를 열었다. 그러나 일본은 우리보다 40년 앞선 1964년 도쿄-신오사카 간 515km의 신간선을 개통하면서 고속철의 시대를 시작하였으며, 고속철도의 제어기술 분야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앞서고 있다.

□ 특히 일본은 1997년 3월 고속철도용 진동제어기술로 반 능동형 현가장치를 개발하여 세계 최초로 일본철도(JR)에 양산 적용하기 시작했으며, 그 후 전자기기 기술을 적용한 능동형 현가장치를 개발하여 2001년 8월부터 신간선에 세계 최초로 탑재하기 시작하였다.

□ 향후의 반 능동형 현가장치는 고속철도차량의 고속화에 대응하여 승차감을 개선하고 주행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곡선철로 주행 시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차량의 무게 중심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연구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우리도 고속철 시대의 개막에 맞춰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고속철 제어기술개발에 힘써야 하겠다.
저자
Yoshihiro Ogawa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04
권(호)
35(2)
잡지명
Journal of the Japan fluid power system society(B670)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120~124
분석자
진*훈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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