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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고속화를 실현한 전기 기술

전문가 제언
□ 일본과 같은 협소한 국토를 갖고 있는 나라에서도 철도수송인원수가 1년에 연 216억 명이나 된다. 계산상 일본인 각자가 1년에 2회는 Shinkansen을 이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사정은 한국에서도 비슷한 현상을 보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고속철도가 전국을 누비고 있는 일본에서는 대부분이 전기기술을 이용한 전동차이다. 한국은 겨우 경부고속철도와 지하철에서 전기기술에 의한 전동차가 개통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

□ 석유 값이 1배럴당 $44를 기록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한국에서 자동차 운행에 의한 교통의 불편함과 비경제적인 점 그리고 공해의 원인임을 감안한다면, 앞으로는 지하철이나 고속철도 등 전기기관차의 이용이 바람직하다고 하겠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한국에서도 훌륭한 전동차의 운행으로 국력의 낭비가 없도록 다른 선진국의 전기철도시설의 기술을 도입하여 보다 안전하고 빠른 전기철도의 운영이 이루어졌으면 한다.
저자
Eimei Takahara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전기·전자
연도
2004
권(호)
91(3)
잡지명
전기잡지(A086)
과학기술
표준분류
전기·전자
페이지
26~32
분석자
문*형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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