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Nm FF차량용 스틸벨트식 신형 CVT 개발(Development of a New Steel-belt CVT for 150-Nm Front-drive Cars)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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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구온난화 및 환경문제 대처하기 위해 연비절약과 운전성/동력성능을 양립시킬 수 있는 기술로서 CVT 탑재차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CVT는 사용이 편리함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등 신차량의 시스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자동차의 주행성(Driveability) 향상에는 무단변속기에서도 스포티한 조작이 즐거움을 주는 수동변속모드 설정차종이 확대되고 있다.
□ 현재 스틸벨트식 CVT는 자동차 각사에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Nissan 큐브에 채용된 신형 CVT는 연비/주행성능을 향상시킨 하나의 모델이다.
□ 자동차용 벨트 CVT는 금속벨트의 신기술 개발로 2L엔진까지 토크 컨버터가 부착된 양산화가 진행되었고, 더욱이 벨트구성품의 링 증강과 벨트를 풀리에 클램핑하는 유압제어의 기술에 의해 현재는 3.5L엔진까지 대응 가능한 세계최초 벨트 CVT가 양산되고 있다. 향후 생산 확대와 전달토크 용량의 향상이 기대된다.
- 저자
- Yutaka YAMASHITA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3
- 권(호)
- (4)
- 잡지명
- JATCO Technical Review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7~16
- 분석자
- 이*수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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