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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Nm FF차량용 스틸벨트식 신형 CVT 개발(Development of a New Steel-belt CVT for 150-Nm Front-drive Cars)

전문가 제언
□ 지구온난화 및 환경문제 대처하기 위해 연비절약과 운전성/동력성능을 양립시킬 수 있는 기술로서 CVT 탑재차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CVT는 사용이 편리함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등 신차량의 시스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자동차의 주행성(Driveability) 향상에는 무단변속기에서도 스포티한 조작이 즐거움을 주는 수동변속모드 설정차종이 확대되고 있다.

□ 현재 스틸벨트식 CVT는 자동차 각사에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Nissan 큐브에 채용된 신형 CVT는 연비/주행성능을 향상시킨 하나의 모델이다.

□ 자동차용 벨트 CVT는 금속벨트의 신기술 개발로 2L엔진까지 토크 컨버터가 부착된 양산화가 진행되었고, 더욱이 벨트구성품의 링 증강과 벨트를 풀리에 클램핑하는 유압제어의 기술에 의해 현재는 3.5L엔진까지 대응 가능한 세계최초 벨트 CVT가 양산되고 있다. 향후 생산 확대와 전달토크 용량의 향상이 기대된다.
저자
Yutaka YAMASHITA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03
권(호)
(4)
잡지명
JATCO Technical Review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7~16
분석자
이*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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