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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차 고토크 용량 신세대 벨트 CVT의 개발(Development of New-Generation Belt CVTs with High Torque Capacity for Front-Drive Cars)

전문가 제언
□ 자동차의 무단변속기는 복잡한 구조와 정밀도가 높은 부품 구성되어 있으며, 고도의 전자제어기술과 많은 높은 기술 레벨이 요구되는 부품이다.

□ 무단변속기에는 벨트 CVT의 변속의 이론해석, 푸시식 금속벨트의 제조방법과 링의 횡 굽힘 량의 측정기술, 토로이달 CVT의 변속제어 및 해석 등 많은 테마가 연구되고 있다. 따라서 많은 상품 중에서 핵심이 되는 CVT기술의 레벨 업이 계속 이어질 것이다.

□ 자동차분야에 있어서 각 업체에서는 매년 무단변속기 기술 개발을 거듭하여 왔다. 1986년 기술개발이 시작된 이래 무단변속기의 핵심부품의 개발과 유압제어의 기술에 따라 대형화가 실현된 것이다. 본 원고에서 소개한 CVT3는 고용량 엔진 3.5L급까지 적용되는 CVT이다.

□ 자동차 전체 생산에서 보면 무단변속기 장착률은 아직 저조하지만 최근 기술개발과 더불어 핵심부품이나 제어시스템의 기술진보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점차 확대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자
Kazuhiko SUGANO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03
권(호)
(4)
잡지명
JATCO Technical Review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17~30
분석자
이*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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