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차 고토크 용량 신세대 벨트 CVT의 개발(Development of New-Generation Belt CVTs with High Torque Capacity for Front-Drive Cars)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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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의 무단변속기는 복잡한 구조와 정밀도가 높은 부품 구성되어 있으며, 고도의 전자제어기술과 많은 높은 기술 레벨이 요구되는 부품이다.
□ 무단변속기에는 벨트 CVT의 변속의 이론해석, 푸시식 금속벨트의 제조방법과 링의 횡 굽힘 량의 측정기술, 토로이달 CVT의 변속제어 및 해석 등 많은 테마가 연구되고 있다. 따라서 많은 상품 중에서 핵심이 되는 CVT기술의 레벨 업이 계속 이어질 것이다.
□ 자동차분야에 있어서 각 업체에서는 매년 무단변속기 기술 개발을 거듭하여 왔다. 1986년 기술개발이 시작된 이래 무단변속기의 핵심부품의 개발과 유압제어의 기술에 따라 대형화가 실현된 것이다. 본 원고에서 소개한 CVT3는 고용량 엔진 3.5L급까지 적용되는 CVT이다.
□ 자동차 전체 생산에서 보면 무단변속기 장착률은 아직 저조하지만 최근 기술개발과 더불어 핵심부품이나 제어시스템의 기술진보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점차 확대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 저자
- Kazuhiko SUGANO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3
- 권(호)
- (4)
- 잡지명
- JATCO Technical Review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17~30
- 분석자
- 이*수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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