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디젤엔진 기술(Current Automotive Technologies in Japan : Diesel Engine Technologies in Japan)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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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속 디젤 엔진은 휘발유 엔진에 비하여 주행 시 및 아이들링 시 모두 연료소비율은 거의 반감되며, 연료 자체의 가격차도 크므로 연료비는 더욱 차이가 있어, 트럭, 버스 등 상업용 차량에 압도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 평탄한 토크-회전속도 특성은 자동차용으로 서 발진, 가속, 등판에 적합하며, 냉각손실이 적어 냉각면적 역시 적어도 되는 등의 이점이 있는 반면, 높은 압력비에 의한 압축점화로 인하여 진동, 소음이 커서 설비에 방진, 방음의 배려가 필요하며, 시동이 곤란하여 대용량의 전지나 극한 시에는 특수한 보조장치를 필요로 하는 등 결점이 있다. 특히 진동과 소음의 발생은 중요한 문제이며, 압축비의 감소를 위한 연료의 개선, 또는 연소장치의 개량이 촉구된다.
□ 고속 디젤 엔진에서는 연료계통 및 윤활유계통, 그리고 흡입공기 등으로 유입되는 진애(塵埃)는 고장의 원인이 되며, 엔진의 수명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들 계통의 진애에 대한 여과장치에 특별한 배려가 필요하다.
- 저자
- Teruo Nakada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4
- 권(호)
- 58(1)
- 잡지명
- 자동차기술(A081)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41~46
- 분석자
- 차*희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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